“참외 먹고 여름건강 홈런” … 잠실운동장서 나눔행사
입력 : 2023-06-29 00:01
수정 : 2023-06-29 00:01
생산자협의회·자조금·농협

야구 관람객에 컵과일 제공

한국참외생산자협의회·참외자조금관리위원회와 농협경제지주는 21일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참외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강도수 참외생산자협의회장(경북 성주 월항농협 조합장)을 비롯해 경북 성주·칠곡·김천·고령·안동, 대구 달성 등 참외 주산지 농협 조합장과 농협경제지주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번 나눔 행사는 ‘참외 먹고 올여름건강 홈런’ ‘참외 먹고 여름건강 챙기자’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컵참외와 참외 마스크팩을 담은 꾸러미 2000개를 나눠주며 관람객과 함께 야구 경기를 응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싱싱하고 달콤한 참외를 컵과일로 제작해 경기를 관람하며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관람객들은 야구 경기 응원뿐만 아니라 “참외농가 힘내세요”라는 응원 메시지도 덧붙여 주목받았다.

강 회장은 “이번 참외 나눔 행사를 통해 제철 맞은 참외가 여름철 건강을 지키는 필수 과채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참외농가도 소비자에게 더 좋은 품질과 맛으로 보답하겠다”고 약속했다.

우성태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참외가 식이섬유와 수분함량이 높고 비타민이 풍부한 알칼리성식품으로 활동량이 많은 10대와 20대가 많이 찾는 과채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민우 기자

=CAPTION=
한국참외생산자협의회·참외자조금관리위원회와 농협경제지주가 21일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참외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 null
댓글 2